본문 바로가기
TV속 건강/건강우선

당뇨가 사라지는 놀라운 영양제 [유튜브 리틀약사님]

by Beauty-Grace 2023. 2. 15.

혹시 밥을 먹고 나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졸립고 무기력 해지나요?  또 시간이 지나면 갑자기 손이 떨리고 허기짐을 느끼시나요? 입이 자꾸 마르고 물을 많이 마시게 되고 소변을 또 자주 누게 되나요? 이런 증상이 있다면 혈당 관리가 잘 안되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 보야 합니다. 당뇨가 사라지고 혈당 관리에 좋은 영양제 소개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리틀약사님]

◈혈당 관리에 좋은 영양소 영양제

크롬 

한 연구에서 "식이요법과 크롬을 병행하게 되면, 혈당 수치와 인슐린의 과분비를 줄여 당 부하를 개선 시켜 준다." 라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크롬은 크롬피콜리네이트염GTF 크롬으로 나눕니다. 이중에서 생체율이 높고 당뇨 관리에 좋다고 알려진 건 바로 GTF 크롬입니다. 크롬에서 나이아신을 결합 시켜서 인슐린의 수용체와 인슐린의 결합을 도와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 해주는 그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제품에는 효모 균주 (yeast)에서 추출해서 만든 제품도 있고요. 합성 (chelate)에서 만든 제품도 있습니다. 크롬 제품에는 시나몬과 복합 되어 있는 제품도 볼 수 있습니다. 

계피 즉 시나몬

계피는 신남알데히드, 폴리페놀 같은 성분들이 있어서 항균이라든지 항산화, 항박테리아에도 좋습니다. 또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을 낮춰 줄 수 있고, 혈당을 낮춰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에는 원산지에 따라 나눠지는데요. 카시아 시나몬, 사이공 시나몬, 버마니 시나몬, 실론 시나몬으로 나뉩니다. 이 중에서 간독성 위험이 적은 실론(Ceylon) 시나몬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도 실론 계피를 사용한 것을 선택하시는 게 좋고, 또 물 추출로 유효 성분을 살리고 독성을 낮춘 대표적인 브랜드인 신슐린(Cinsulin)시눌린 PF(Cinnulin PF) 제품들도 있으니까 참고하십시오.

주의할 점!! 간수치가 높은 분들, 간질환이 있으신 분들, 항응고제를 드시는 분들, 임산부 수유부는 드시는 않는 것이 좋습니다. 

베르베린

베르베린은 항균 작용을 하고 위장 건강이나 항암 해열 당뇨병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 제품을 보면 당 대사 기능 지원이라고 표기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을 보실 때 임상등급(Clinical Grade) 이라고 쓴 제품이나 또는 "흡수율을 개선 시켰다(Ultra Absorption)" 라고 쓴 제품들도 있으니까 제품을 고르실 때 참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베르베린은 처음 시작 할 때 하루 500mg 정도로 시작해서 1g ~ 최대 1.5g 정도까지 드셔 보시면 됩니다. 드실 떄는 한번에 다 드시지 마시구요. 최대한 나눠 드시는게 좋습니다. 

주의할 점!! 임산부, 수유부는 안됩니다. 복통 설사가 있으신 분들도 중단 하시는게 좋습니다. 

바나바잎 추출물

바나바잎 추출물의 핵심 성분은 코로솔산이라는 성분입니다. 국내 식약처에서는 이 코로솔산 "0.4mg ~ 1.3mg 함유 되어 있을 때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라는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해외에는 이 코로솔산 표기가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표기가 안되어 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국내 제품을 고르실 때는 최대 1.32g까지 함유 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 하시는게 좋습니다. 

 

당뇨가 사라지는 놀라운 영양제  [유튜브 리틀약사님] 영상에서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크롬 영양제가 좋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개인적으로 바나바잎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엄지의 제왕] 몸속 물 부족이 당뇨를 일으킨다. 제대로 물 마시기!

 

[엄지의제왕]몸 속 물 부족이 당뇨를 일으킨다. 제대로 물 마시기!

생명유지에 꼭 필요한 물을 성인은 3.1L 정도의 수분을 땀과 호흡 피부, 소변 등으로 배출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음식을 통해 1~1.5L 정도 수분 섭취를 하므로 나머지는 물을 통해 채워 줘야 합

beauty-grace.tistory.com

목양 체질 음식(반드시 필요한 음식, 절대 금해야 하는 음식)

 

목양 체질 음식(반드시 필요한 음식, 절대 금해야 하는 음식)

육식을 하면 잠과 땀이 많아지는 목양 체질로 이는 건강의 신호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이나 사우나는 열이 많은 간을 진 진정시켜 몸을 가볍게 하여 목양 체질에게는 더욱 유익합니다.

beauty-grac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