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챙겨 먹는 영양제 중 프로바이틱스 유산균이 있습니다. 고함량 및 100억짜리 유산균 숫자 마케팅으로 홍보하는 제품도 많습니다. 이런 제품은 가격이 비쌀 뿐만 아니라 생각보다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유산균 제품 중에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자기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해서 매일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매일매일 꾸준히 먹는다는 것입니다.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고르는 방법 6가지!!
1. 매일매일 꾸준히 먹을 수 있는 보급형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및 보장균수 몇억 들어 있다는 포장지에 쓰여있지만 똑똑한 유산균이 아니라면 그 효과는 기대 이하인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균수가 아무리 많이 들어 있다고 해도 우리 몸에서는 큰 차이를 나타나지 못합니다. 30억이든 100억이든 이런 숫자보다는 매일 꾸준히 먹어서 장까지 살아 남아 장내에서 오래 머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건강을 위해 값비싼 유산균보다는 매일매일 먹을 수 있는 보급형 유산균이 좋습니다.
2. 우수한 유산균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믿을 수 있는 원료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사용하는 제품이 좋습니다. 유명한 원료사는 다니스코사, 크리스찬 한센, 로셀이 아주 유명합니다.
3. 다양한 유산균이 들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여러종류의 다양한 유산균이 들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다양한 유산균이 다양한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우리 몸에 들어가서 장 내 환경을 좋은 균이 풍부하게 바꾸어 놓습니다.
4. 코팅 유산균이 좋습니다.
장 정착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코팅 기술이 좋아야 합니다. 위산과 담즙을 지나갈 때 유산균이 많이 죽습니다. 위산과 담즙에서 살아남을 특허 받은 코팅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갑니다.
5.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유산균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됩니다. 대표적으로 치커리 뿌리에서 추출한 이눌린이나, 바나나 양파, 아스파라거스에 많이 들어 있는 프락토올리고당은 우리 몸에서는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으니 섭취하셔도 됩니다. 야채와 과일의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 좋은 유익균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우리 몸에 서식하고 있는 비피더스균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살아 있는 유산균만 좋은것이 아니다.
사균을 같이 복용하게 되면 비피더스균의 먹이로 작용하기 때문에 유익균을 증가시켜 줍니다.
몇억, 몇백억 숫자의 유산균이 기준이 아닌 다양한 종류의 품질이 우수한 균주를 사용한 유산균이 좋으며, 식이섬유와 사균을 적절히 혼합하여 만들며, 우수한 코팅 기술로 몸속 장에 살아갈 수 있어야 합니다. 보급형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조 : 유튜브[건강의학전문채널 하이닥] 오약사님의 돈 낭비 없이 유산균 고르는 방법
위의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들도 소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좋은 유산균 고르른 방법을 알아도 깨알같은 글씨의 균주와 원료를 찾아 보는 것은 어렵더라구요.
[블로그 이전글]
8체질의 특징(흰피부의 목음체질, 풍채 좋은 목양체질, 자존심이 강한 금음체질, 아름다운 몸매를 가진 수양체질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