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철을 맞아 호텔 예약 사이트 이용이 활발해지면서
한국소비자원에서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선택 비교정보 제공을 위해
서비스 만족도 및 피해구제 합의율을 분석했습니다.
조사결과, 소비자만족도는 평균 3.75점(5점만점)으로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아고다순으로 높았고,
피해구제 합의율은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아고다순, 부킹닷컴순으로 높았습니다.
호텔 예약 사이트 이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객실정보의 정확성' -3.81점
'사이트 이용편리성 및 고객응대' - 3.72점으로 만족도는 높은 반면
'추가비용' : 3.07점
'결제 시스템' : 3.52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해구제 합의율은 호텍스닷컴과 익스피드아가 각각 63.1%, 62.3%인데 비해
아고다와 부킹닷컴의 피해구제 합의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