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뇨병을 조절할 수 있는 영양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 약사 유튜버 약들약이 전해주는 [췌장을 살려주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을 보고 공부해보겠습니다. 당뇨병은 혈당이 정상 범위보다 높아지는 질환으로, 인슐린 저항성이나 인슐린 분비 부족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당뇨병은 합병증이 많고 치료가 어려운 질환으로, 예방과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당뇨병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을 실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영양제들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건강 유튜버인 약들약 약사님께서 당뇨 방송에 나오는 영양제를 공부해보겠습니다.
약들약 당뇨 좋은 영양제
알파 리포산
알파 리포산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 당 소모를 높이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량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건강 유지 목적으로 하루 1알 150mg 제품을 공복에 섭취합니다.
여주 추출물
여주 추출물은 혈당 상승을 눌러 주는 식약처 개별 인증형 원료입니다. 인슐린 유사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고 혈관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1.8g을 3번 섭취하며, 국내 제품이 품질이 더 좋기 때문에 국내 제품을 선호합니다.
리포좀 비타민 C
리포좀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이 강하며 위장장애가 없고 흡수율이 높습니다. 혈관을 보호하고 고지혈증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리포좀 비타민 C는 일반 비타민 C에 비해 신맛이 거의 없고 먹기 편하며, 흡수율, 생체이율이 높습니다.
피코노제놀
피코노제놀은 항산화 작용과 항염증 작용을 하며 혈관을 보호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키고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압, 당뇨, 고지혈증 개선으로 성인병 예방에 특화 되어는 성분입니다.
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은 건강기능 식품이 아닌 기타가공식품이지만, 항산화, 항염증 목적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글루타치온을 고를때는 순도와 함량을 봐야 하는데 보통 250mg ~ 500mg사이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마비
오마비는 오메가 3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오메가 3는 혈전을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염증을 조절하며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당을 직접적으로 낮추지는 못하지만 당뇨를 예방하고 혈관 보호를 위해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개선에 도움이 되고, 당뇨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합니다. 비타민 B군도 도움을 됩니다.
마치며
이 외에도 바나바잎, 호로파, 크롬, 발라디움 등의 성분들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제들은 당뇨병의 원인과 증상을 다각적으로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제만으로는 당뇨병을 완치할 수 없으므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함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들약 당뇨 좋은 영양제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당뇨병 환자분들이나 당뇨병 예방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영양제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